즐거운 평생학습,‘의왕 인생대학’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입력 2019년06월15일 06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손커피_수제맥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의왕시는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7일부터 2019년 상반기 의왕인생대학(이하 인생대학)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인생대학에서는 총 18개의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여름휴가를 맞아 미리 가보는 여름휴가지 스페인, 휴가 중 사진을 정리 편집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기초 정복, 유튜브 동영상 편집과정 등 휴가 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고,


유아부모를 위한 우리아이 어떻게 키울까?, 영화를 통해 알아보는 학부모를 위한 정서코칭, 중장년을 위한 꽃중년 마음코칭, 노년층을 위한 꽃보다 노년 행복리더십 등 연령대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후토마카와 미소국, 썸머샌드위치와 타마고산도 등 요리 플레이팅, 머그컵·커피드리퍼·다용도볼·샐러드접시·캘리그라피를 만드는 나만의 여름그릇 만들기 등 요리 관련 프로그램을 비롯해


재활용품을 사용하여 커튼, 손수건, 테이블보를 만드는 텍스타일 업사이클링, 사용하지 않는 가구나 목재를 이용한 업사이클링 목공수업, 일상의 물건을 통해 알아보는 한국미술사 등 문화예술분야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가까운 곳에서 배움과 나눔을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의왕인생대학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며“앞으로 의왕시 전역이 인생대학 캠퍼스가 되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생대학 수강생은 개강일 충원시까지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http://edu.uiwang.go.kr)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