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깨끗한 경기의날 맞이 특별대청소 … 쓰레기 48톤 수거

입력 2019년06월17일 05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는 지난 14일 ‘깨끗한 경기의 날’을 맞아 의정부, 파주, 이천, 양평, 시흥, 안산, 성남, 하남 등 도내 8개시군 전역에서 실시된 ‘특별대청소’를 통해 총 48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고 17일 밝혔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공무원을 비롯한 민간단체 및 기업체 관계자, 도민 등 1,4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특별대청소’에서 수거된 지역별 쓰레기는 의정부 1.8톤, 파주 3톤, 이천 25톤, 양평 0.2톤, 성남 1.5톤, 하남 15톤 등이다.


이날 특별대청소에서 참가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 환한 표정으로 도내 곳곳에 있는 도로법면 등에 널린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활발한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특별대청소는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쓰레기 버리지 않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도는 지난 3월22일 도내 9개 시군 1,4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새봄맞이 특별대청소’를 통해 총 51.9톤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거한 바 있다.


이밖에도 도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경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2월부터 매월 첫째주 금요일을 ‘경기 청소의 날’로 정하고, 시군 자체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경기청소의 날’을 통해 지난 4월까지 도내 전역에서 총 54회의 청소가 실시됐으며, 740여톤에 달하는 생활쓰레기가 수거된 바 있다.


앞으로도 도는 시의적절한 ‘특별대청소’와 ‘경기청소의 날’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보여주기식 행사가 아닌 실제 정화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오는 9월에도 특별대청소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인 청소를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