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시군별 통합건강증진사업 현장방문 점검

입력 2019년06월17일 10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충청북도는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1개 시․군 보건소를 대상으로 2019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지표에 의한 운영사항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개선하여 사업 추진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단장과 분과별 자문교수 등이 참여한다.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절주, 영양, 비만예방관리, 구강보건, 금연, 치매관리 등 13개 영역*에 대하여 지역사회 특성 및 주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시·군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북도는 금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사업 추진을 위해 134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도민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분야별 전문가 등 운영위원 23명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으로 구성해 시·군 보건소의 사업 추진상황 모니터링 및 기술 지원, 전문교육을 통한 인력양성 등을 통해 담당 공무원과 서비스 제공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충청북도 김용호 보건정책과장은 “통합건강증진사업은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도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주민밀착형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