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여름철 풍수해, 폭염대처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입력 2019년06월17일 21시1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7일 시장, 부시장, 관련 실・국・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여름철 풍수해, 폭염관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 ~ 10.15)동안 풍수해 및 폭염에 대비한 안전총괄관의 종합대책 및 실・국・소별 추진대책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택시는 풍수해대책으로 여름철 국지성 집중호우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이고 여름철 평균수온 증가에 따른 태풍 발생가능성이 높다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24시간 선제적 상황유지 및 예비특보 단계부터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인명피해   우려지역 안전대책 강화, 침수우려지역과 취약시설 안전대책을 추진 등을 통해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고, 시민 모두가 안전한 평택시를 만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폭염을 대비한 폭염상황관리 T/F팀을 운영(5.20 ~ 9.30)중에 있으며, 시민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를 운영, 폭염에 취약한 고령자, 독거어르신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재난도우미 563명을 운영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시민의 건강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추진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금일 보고한 추진대책 들을 바탕으로 풍수해 및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