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D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러브하우스 시즌

입력 2019년06월18일 07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원봉사]지난 15일 토요일 관악구 삼성동 일대에서 열린 관악구 러브하우스 자원봉사 활동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5일, 삼성동 일대에서 DB손해보험과 함께 ‘관악구 러브하우스’ 집수리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관악구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은 DB손해보험의 후원과 관악구 자원봉사센터 및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의 공동 기획으로 펼쳐졌다.


이날 자원봉사는 DB손해보험 임직원들뿐 아니라, 김주성 신임코치 (전 농구 국가대표) 등 원주DB 프로미 농구 선수단이 함께해 눈길을 더했으며, 지역 내 자원봉사캠프와 서울대학교 햇빛봉사단 등 총 80여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진 삼성동 시장일대는 낡고 어두운 무허가 주택이 밀집된 지역으로 관악구내에서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이다.
 

이에, 자원봉사자들은 저소득 주거취약가구 5가구를 찾아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도배 및 장판 교체를 통해 열악한 환경의 집을 깨끗한 새 보금자리로 만들었다.


또한, 무더운 여름을 맞아 서큘레이터, 여름이불세트, 불고기세트 등 생필품도 함께 제공했으며, 서울대학교 햇빛봉사단에서는 가정에 꼭 필요한 D.I.Y(Do it yourself) 가구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집수리 봉사가 진행되는 동안 거동이 불편하거나 대화가 필요한 동네 어르신들에게 말벗봉사를 실시해 ‘따뜻한 정(情)’을 함께 나눴으며, 마을 내 20여 곳의 소외계층을 방문해 서큘레이터를 전달해 드렸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 러브하우스’ 자원봉사는 기업과 민‧관이 함께 만드는 자원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자원봉사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과 자원봉사자들이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