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 미래 발전 방안 마련 위한 ‘힐링도시 계획단’ 모집

입력 2019년06월19일 07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민공론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노원구가 노원의 바람직한 미래상과 발전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노원 ‘힐링 도시 계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힐링 도시 계획단은 노원구 도시발전계획인 ‘2040 노원플랜’ 수립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노원구민 또는 노원구 내 직장 근무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구청 미래도시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bobmi2002@now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특정 계층이나 지역에 치우치지 않도록 성별, 연령, 거주기간 및 관심분야 등을 고려, 각 동별로 균형있게 선발한다.

 

선정결과는 27일에서 28일 사이에 개별 통보한다. 선발된 인원은 다음달 2일과 3일 양일간 진행되는 워크숍에 참여하여 노원의 미래상 선정 및 종합과제 등을 발굴한다.

 

힐링 도시 계획단은 활동 결과를 주민제안서로 작성하여 구청장 및 노원 미래 비전 위원회에 전달하는 것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친다.

 

노원 미래 비전 위원회는 노원구 도시발전계획 수립에 대한 정책 자문 및 창동차량기지, 광운대역세권 개발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지역여건을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개발 구상과 체계화된 미래발전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설치된 자문기구다.

 

구는 주민들의 의견 검토 및 위원회의 자문을 종합하여 지역 여건에 맞는 발전계획 및 실현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지역의 특성과 현황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의 참여가 보다 나은 노원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