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박주현 '북한 어선 사흘동안 우리 영해에 머물렀다 삼척항에 정박' 군도 해경도 까마득히 몰라~~기가 막혀

입력 2019년06월19일 17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군과 해경은 국민 앞에 거짓말로 일관하며 상황을 은폐하고 조작하기에 급급했다"

[여성종합뉴스]평화당 박주현 수석대변인은 ' 북한 어선이 삼척항에 정박, 상륙했는데도 우리 군(軍)이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던 사태'의 책임을 놓고 "이게 나라냐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며 "북한 주민 4명이 어선을 타고 NLL 남쪽 130㎞를 남하하여 뭍에 상륙하고 우리 주민과 접촉할 때까지, 군도 해경도 까마득히 몰랐다니 기가 막힌다"고 비난했다.

이어 "군과 해경은 국민 앞에 거짓말로 일관하며 상황을 은폐하고 조작하기에 급급했다"며 "정작 고장 난 것은 북한 어선의 기관이 아니라 우리 군의 정신 상태였다. 세상에 이런 당나라 군대가 있을까"라고 개탄한다며 삼척항에 설치된 CCTV에는 북한 어선이 삼척 내항에 진입하는 순간부터 해경이 예인하기 까지 전 과정이 찍혀있다고 말했다. 

지난 15일 강원 삼척시 삼척항에 정박해 주민들에 의해 발견된 북한 어선이 삼척항 내항에서 12분 동안 자유롭게 배회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CCTV에 포착된 북한 어선의 삼척 내항 진입 시간은 15일 오전 6시10분 이후 북한 어선은 오분동 방향으로 가다 다시 삼척항 부두 쪽으로 방향을 트는 등 한동안 내항을 배회했다.


12분이 지난 오전 6시22분 북한 어선은 삼척항 부두에 정박했으며, 이 과정에서 북한 선원은 “북한에서 왔다. 전화기 좀 빌려 달라”며 주민과 접촉을 했다.


이어 주민의 신고를 받은 경찰이 출동하고 7시35분경 해경 경비함이 북한 어선을 예인해 해군 1함대로 이동했다며  CCTV에 포착된 북한 어선은 아무런 제지를 받지 않는 상태에서 자유로운 운항을 한 점으로 비쳐 더 남하도 가능했을 것으로 보인다며 당초 군경은 북한 어선을 삼척항 인근에서 발견했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북한 어선 자력으로 삼척항 부두에 정박한 것으로 드러나 ‘해상 노크 귀순’이라는 비난했다. 

백 번을 양보해서 경계의 실패는 용서할 수 있다. 그러나 국민을 속이는 군대는 용서할 수 없다며 "초동단계 관련자에서부터 조사. 보고 관련자와 국방부장관까지 철저히 수사하고 엄중 문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은 국방부장관의 책임을 묻는 것은 물론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또 국회는 국정조사를 통해 문제점을 철저히 규명하고 국민에게 소상히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