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김 위원장의 '생일축하' 메시지에 대한 '감사 편지' 더 힐 인터뷰에서

입력 2019년06월26일 06시31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미정상회담에서 김 위원장을 향해 어떠한 메시지를 보낼지 주목.....

[여성종합뉴스]미 의회 전문매체 더 힐이 25일(현지시간) 공개한 인터뷰 동영상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이 매체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김정은이 보낸 친서에 관해 얘기해 줄 수 있나'라는 질문을 받고 "그것은 매우 멋진 친서였다며 그것은 실제로 생일축하 편지였다. 내 생일이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14일 만 73번째 생일에 "그는 나에게 '생일 축하한다'며 아름다운 친서를 보냈다. 멋졌다. 매우 멋졌다"고 덧붙였고  '당신 역시 친서를 보냈느냐'는 질문에 "나는 그에게 감사 편지(a thank you letter)를 보냈다. 나는 그에게 편지를 보냈다"고 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서도 김 위원장과 상호 간에 '매우 우호적인 친서'를 주고받았다고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자신이 보낸 친서가 김 위원장의 '생일축하' 편지에 대한 '감사 편지' 성격이었다고 설명한 것이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에도 자신이 보낸 친서의 구체적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이어 "이제는 전쟁이 날 거로 느껴지지 않는다"며 관계는 좋으며 많이 달라졌다"고 말했고 오는 29일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계기에 지난 20∼21일 방북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곧이어 29∼30일 방한, 문재인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을 갖는다며 특히 방한 기간 남북 접경지인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김 위원장을 향해 어떠한 메시지를 보낼지가 주목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