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워싱턴주 '이민자 구금시설 공격하던 남성' 경찰에 사살

입력 2019년07월14일 10시11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AP 통신과 폭스뉴스가 1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州)의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시설을 공격하려던 한 남성이 경찰 총에 맞아 숨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무장한 이 남성은 이날 새벽 타코마에 있는 북서부 ICE 구금센터에 소총으로 무장한 채나 구금센터와 인근의 프로판 가스 탱크에 방화 장치들을 투척했고, 또 차량에 불도 질렀다.


타코마경찰서 경찰관들은 오전 4시께 출동해 경고한 뒤 발포했고,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남성은 이후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됐다.

이 남성은 소총 외에 가방과 조명탄을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경찰이 얼마나 총을 쐈는지, 그리고 이 남성도 경찰에 사격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 사건은 이 구금시설 앞에서 대규모 불법 이민자 단속에 항의하는 집회가 평화롭게 열린 지 몇 시간 뒤 발생했다.

미 국토안보부가 운영하는 이 구금센터는 추방 절차를 대기 중인 이민자들을 수용하는 시설이다. 이곳에는 또 아이들과 헤어진 채 미국 이민을 희망하는 이민자 부모들도 수용돼 있다.


이 사건에 연루된 경찰관 4명은 경찰서 방침에 따라 모두 휴직 상태에 들어갔다고 AP는 전했다. 이들 중 다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 구금센터를 운영하는 GEO 그룹은 사건 뒤 성명을 내고 구금자들이 어떤 처우를 받고 있는지에 대한 근거 없는 주장이 "잘못된 공격으로 이어졌고 우리 직원들에게 위험한 환경을 조장했다"고 밝혔다.


경찰과 당국은 사건 현장을 검증하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