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학대학생연맹소속 13개국 해외 약대생, 한미약품 팔탄 스마트플랜트 RFID-ICT 접목 스마트 생산 공정 등 견학

입력 2019년07월16일 11시1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최대 60억정의 의약품 생산.....

[여성종합뉴스]국제약학대학생연맹소속 13개국 해외 약대생이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방문, "RFID와 ICT 기반의 스마트한 의약품 생산 공정에 한국의 대표 제약기업 한미약품의 글로벌 경쟁력 역시 최고 수준이었다." (틸렌 우르반식,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약학대학)

 

프랑스와 영국, 네덜란드, 캐나다 등 13개국에서 모인 해외 약대생들이 지난 9일 한미약품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국제약학대학생연맹 프로젝트의 교류프로그램 일환으로 한국의 약학연구 및 제약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됐으며, 한국의 약대생 20여명도 이번 견학에 동참했다.


국제약학대학생연합은 80여개 국가의 35만여명 약학 대학생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세계의 공중 보건환경 및 약학 교육 계발을 목적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단체다.

 

전 세계에서 선발된 약대생 방문단은 `한국 제약산업과 기관`이라는 주제로 대학병원, 지역 약국 및 식약처 등 공공기관을 견학했으며, 제약회사로는 한미약품의 팔탄 스마트플랜트를 찾았다.

 

한미약품은 이들 약대생들에게 스마트 플랜트 소개와 함께 ICT 기반의 의약품 공정 과정, RFID를 통한 물류∙배송 시스템 등을 교육했으며, 자국의 제약산업과의 비교를 통해 미래 제약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미약품의 팔탄스마트플랜트는 연면적 3만6492m2,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지난 2017년 완공됐으며,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최대 60억정의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