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7월 주말 달구는 1913시장 ‘비어고을’ 축제

입력 2019년07월16일 14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비어고을광주 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산구와 1913송정역시장이 주최하고, 지역 청년 축제문화 기획그룹 ‘F.E.A.T.’ 등이 주관하는 맥주축제 ‘비어고을 광주’가 성황이다. 


광주세계수영대회를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이 축제는,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뒤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광산구와 F.E.A.T. 등이 민관 TF팀을 구성해 올해 행사를 준비했다.


‘술 한 잔이 주는 진심, 진심이 모여 만드는 축제’를 주제로 올해 진행되고 있는 축제는, 5일 개막식에 이어 6·13일에 열렸고, 20·27일에도 1913송정역시장에서 열린다. 


이미 두 차례 열린 축제에는 관광객 5,000여명 이상이 참여할 정도로 붐볐다. 


축제를 찾은 광주시민과 관광객들은 ‘맥주 빨리 마시기’ ‘맥주병 따기’ ‘소맥제조자격증’ 등 각종 대회와 프로그램에 참가해 즐겼고, 행사 주관 측과 시장상인회는 각각 맥주와 안주를 팔아 매출을 올렸다.


광산구는 축제 지원 이외에도 올해 공모사업 선정으로 받은 문화관광형시장 사업비 등을 투입해 1913송정역시장의 문화 콘텐츠와 특화 상품 개발, 청년창업 지원 등 시장 활성화를 뒷받침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