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여름방학 봉사활동은 대청도에서

입력 2019년07월22일 14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서해 5도 지역까지 활동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황건우(24) 아태물류학부 학생은 “섬 주민들을 만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는 일은 또 다른 인천을 만나는 시간이다”며 “내가 사는 지역을 이해하는 데 이만한 기회는 없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핵심 활동은 교육봉사다. 멘토링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인하대생 30명과 대청초 학생 30명이 1대 1로 짝을 이뤄 진행된다. 각 과정별 수준에 맞는 과학 실험, 체육‧미술 활동이 마련돼 있다.

 

학생들과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도 함께 한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을 줄이고 환경오염을 막자며 많은 저명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인하대는 지난 3월 조명우 총장과 인하랑 학생들이 캠페인 참여를 선언한 데 이어 이번에는 대청도 학생과 주민들로 확대했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플라스틱 컵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를 선물한다.

 

봉사단은 면사무소와 함께 여름철이면 대청도 해안가로 밀려오는 해양 쓰레기를 치우는 환경 정화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여기에 대청도 광난두 해변 등 많은 관광객들이 휴가를 보내는 해안가를 찾아 쓰레기를 치우는 일을 맡는다. 일손이 부족한 가구를 방문해 농작물 수확 작업도 도울 예정이다.

 

김웅희 학생사회봉사단장은 “인하대가 지역 거점대학으로 자리 잡는 데 지역 사회의 도움 없이는 힘들었을 것이다”며 “이제는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교육, 의료 서비스 등의 도움이 필요한 도서지역 학생, 주민들을 찾아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