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전직원 함께 청렴금천 실현 다짐

입력 2019년07월23일 05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11월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구 공무원들이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받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25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구 소속 공무원과 금천문화재단,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한다.


‘공무원 행동강령’은 공무원이 직무수행 과정에서 당면하게 되는 갈등상황에서 추구해야 하는 가치기준과 준수해야 하는 행위기준을 제시하는 규정이다.


금품 등 수수금지, 알선·청탁 등 금지,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 및 처리절차,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구 소속 공무원과 유관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공무원 행동강령의 내용을 명확하게 숙지하도록 하여 청렴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소속 전문 강사가 ‘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이라는 주제로 공직자 청렴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 구는 신규직원들에게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는 ‘청렴금천 만들기 서약서’를 제출받아 이제 막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청렴의식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공무원 행동강령을 명확히 숙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렴하고 부패 없는 구정을 실현하겠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주민에게 신뢰받는 바람직한 공직문화 조성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부정부패 방지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해 공무원행동강령 교육뿐만 아니라 청렴마일리지, 청렴 지킴이 운영, 청렴아침방송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