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산후조리원과 모유수유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8월02일 08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협약식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와 관내 산후조리원 10곳이 지난 8월 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유 수유를 활성화하기 위해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구는 세계 모유수유주간(8.1.~8.7.)을 맞아 관내 산후조리원(▲강동맘스 산후조리원 ▲YK동그라미 강동점 가율 산후조리원 ▲임수현 산후조리원 ▲마미캠프 산후조리원 ▲트리니티 강동송파점 산후조리원 ▲몽쉘베베 산후조리원 ▲YK프리미엄동그라미 강동명일점 산후조리원 ▲강동미즈 산후조리원 ▲헤라 산후조리원 ▲강동드림 산후조리원) 10곳과 함께 모유 실천을 높이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구와 산후조리원은 임산부 및 배우자, 산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장점, 성공적인 모유수유법을 교육하고 완전 모유수유 기간(생후 6개월)의 중요함을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아기와 엄마에게 ‘최고의 선물’이라 불리는 모유수유는 아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정서적 안정과 애착 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하다. 엄마에게도 산후 출혈예방 및 난소암,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구와 지역사회 간의 상호협력을 통하여 앞으로도 건강한 출산 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