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글로벌 MBA와 리더십 프로그램 열어
등록날짜 [ 2019년08월06일 11시49분 ]

[여성종합뉴스]인하대(총장‧조명우)는 지난 5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열흘 간 인하대에서 해외 대학과 함께 하는 글로벌 MBA와 리더십 프로그램(Global MBA and Leadership Program)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 과정은 프랑스 르아브르대학과 독일 마그데부르크대학, 중국 하문대학과 함께 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6월 말부터 8월15일까지 7주 간 진행된다.

 

인하대는 ‘전략적 경영 리더십과 팀워크(Strategic Management Leadership and Teamwork)’ 과정을 주제로 강의를 마련한다.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 본사를 방문한다.


앞서 프랑스 르아브르대학에서는 ‘수출전략(Export Strategy)’ 교육과정이 진행됐고 이어 독일 마그데부르크대학은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과정을, 중국 하문대학에서는 ‘비즈니스 중국 문화(Chinese Culture in Business)’를 강의했다.

 

참가 학생은 대학 별로 5명 씩 모두 20명으로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대학마다 열흘 씩 모두 40일이다. 강의는 모두 영어로 진행되며 이수한 학생에게는 6학점이 주어진다.


학생들은 교육 기간 서로 다른 문화를 익히며 그 안에서 글로벌 감각을 키운다. 또 프랑스 석유 연료 공급 업체인 ‘Total Oil & Gas’, 유럽 최대 응용과학연구소인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 중국 하문 킹롱 자동차 공업 유한회사,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 등 발전을 거듭해오고 있는 각 나라 기업을 방문해 지역과 나라, 국가와 국가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기업을 운영하는 전략을 경험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2회 째 열리고 있으며 인하대와 컨소시엄을 맺은 나라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을 맡은 김의철 인하대 경영학과 교수는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50일의 시간은 결코 짧지 않다”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글로벌 MBA와 리더십 프로그램 열어 (2019-08-06 11:49:51)
경기도교육청, 탈북학생 진로디자인 캠프 열어 (2019-08-06 09:45:15)
로또 873회 1등 당첨자 10명 18억...
트럼프, 지소미아 종료 결정 "...
자유한국당 '살리자 대한민국!...
태평양전쟁, 희생된 조선인을...
방탄소년단 앨범 美 레코드협...
2019 순천만 국가정원배 순천...
CNN , 인니 여객선 화재 143명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