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해양레포츠 즐기면서 사회성·도전정신 길러요!'

입력 2019년08월09일 06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회복지원시설 청소년 및 종사자캠프” 12일(월)~14일(수)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소년법 처분을 받고 “청소년회복지원시설*”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회복지원시설 청소년 및 종사자캠프”를 8월 12일(월)~14일(수)에 개최한다.


경북 영덕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협업하여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그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없었던 위기 청소년들에게 해양안전및 선박체험 프로그램 등을 경험케 함으로써 유대감과 도전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최초로 국비 지원되는 「청소년회복지원시설」이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시설장을 대상으로 우수 프로그램을 상호 공유하고, 사업지침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기 위한 간담회도 진행한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회복지원시설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청소년회복지원시설의 시설장 및 종사자의 자격기준과 복무관리 기준 등을 마련하고,
회복지원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 비행예방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


황우정 여성가족부 청소년자립지원과장은 “청소년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청소년은 다양한 문화 활동 및 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으므로, 여성가족부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더욱 확대‧제공함으로써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