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세대공감 통일원정대 참여자 모집

입력 2019년08월14일 11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9월, 세대공감 통일원정대가 임진각 평화의 종 타종체험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통일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세대공감 통일원정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세대공감 통일원정대’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통일교육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통일의 당위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통일원정대는 오는 9월 28일(토) 오전 8시부터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일대를 방문해 분단의 현실을 느끼고, 통일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부일정은 ▲임진각 평화의 종 타종 체험 ▲비무장지대 관람 ▲제3땅굴(DMZ영상관, 모노레일 체험) 방문 ▲평화통일염원 태극기 만들기 등이다.

 
참여대상은 통일원정대에 관심 있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과 학부모 총 16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llantaresll@dongjak.go.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통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체험해보면서 올바른 통일 인식을 함양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많은 부모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 남북교류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높여 민족공동체의식을 회복하기 위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남북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