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천곡황금박쥐동굴 가상현실체험관 조성

입력 2019년08월20일 10시1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 시사회 진행, 익스트림 롤러코스터 체험 및 석회동굴 교육용 콘텐츠 구축 등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여성종합뉴스/박초원]20일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천곡황금박쥐동굴 2층 영상실에 가상현실체험관 ‘GG Park(Golden bat Geotourism Park)’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대관령관광특구공모사업으로 조성된 ‘GG Park’에는 천곡황금박쥐동굴 내부 영상을 배경으로 한 탑승형 익스트림 롤러코스터 체험 콘텐츠와 석회동굴에 관한 교육용 콘텐츠를 구축했으며,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오는 21일(수), 관내 중·고등학교별로 희망학생 3∼4명을 초청하여 콘텐츠 시사회를 진행한다.

학생들이 체험 및 교육용 콘텐츠를 직접 체험한 후 만족도(평가) 조사를 실시하며,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다듬어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영선 관광과장은“본 사업을 통해 천곡황금박쥐동굴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가상현실체험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이 즐길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여 청소년이 꿈을 펼치는 도시를 완성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