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아이 위한 책꾸러미 선물해요 ‘2019년 마포구 북스타트’

입력 2019년08월21일 08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8월부터 12월까지 추진

책꾸러미 구성품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책과 함께 성장하는 독서문화를 위한 ‘2019년 마포구 북스타트’를 8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사업’은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이다.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영유아에게 책꾸러미를 선물해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책꾸러미 선물 지급 대상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2017년 7월 1일 이후 출생한 영유아이며, 책꾸러미에는 마포구 선정도서 2권, 북스타트 추천도서 목록, 북스타트 가이드북, 가방 등이 포함된다.

 

올해 북스타트 책꾸러미 신청은 기존의 홈페이지 가입과 사전 접수 단계를 없애 절차가 간소화됐다. 대상 영유아의 보호자는 아기수첩, 보호자 신분증, 3개월 이내 발급받은 등본을 지참하여 가까운 마포구 내 도서관,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서 책꾸러미를 수령하면 된다.

 

또한, 구는 ‘맘손 LOVE 베이비 마사지’, ‘너나들이 전래놀이’, ‘마음약방 부모치유학교’ 등 영유아, 미취학 아동 및 양육자를 위한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아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기 위해서는 영유아기부터 책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주어야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고 평생 독서습관을 형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