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에서 더불어 복지를 만나다…‘복지박람회’개최

입력 2019년08월23일 06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복지박람회 포스터
관악구가 9월 4일, 관악구청 광장에서 ‘2019 관악구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2019. 관악구 복지박람회’는 제20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관악에서 더불어 복지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구의 복지시책을 알기 쉽게 홍보해 주민의 복지수요를 충족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된다. 


관악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공동으로 주관하며, 관내 복지시설 총 25개의 단체가 참여한다.


행사 당일에는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 사회복지종사자를 격려하고 다양한 홍보‧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주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홍보‧체험부스는 ▲장애인 ▲어르신 ▲여성·아동 ▲지역복지, 4개 분야 총 35개 주제로 운영되며 다채로운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각 복지기관에서 시행하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장애인복지 분야에서는 ▲장애 인식개선 ‘OX 퀴즈’ ▲환청 체험을 통한 조현병 알기 등 장애에 대한 편견과 고정관념을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여성·아동복지 분야에서는 ▲여성·아동친화도시 조성 홍보 ▲불법카메라 찾기 체험 등이 실시된다.


지역복지 분야에서는 복지관, 복지시설에서 각 기관에서 진행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부스를 마련하고 ▲원예체험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어르신복지 분야에서는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미래 지향적인 복지패러다임을 선보임으로써 IT 발전과 복지가 함께 나아가야할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의 분위기를 돋울 힙합, 어쿠스틱, 퍼포먼스, 포크송 등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도 준비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구에서 처음 개최되는 복지박람회에 참여하여, 구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복지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며, ‘나에게 맞는 복지! 관악에서 더불어 복지!’를 만나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