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18 회계연도 결산서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구 살림살이' 중구 홈페이지 게시

입력 2019년08월23일 18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2018회계연도 결산보고서를 알기 쉽게 풀어써 주민의 알권리 충족과 회계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구는 2018회계연도 결산서의 핵심적인 내용을 쉽게 요약한 주민용 결산보고서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구 살림살이'를 중구 홈페이지(http://icjg.go.kr)에 게시했다.
 

올해 처음 제작한'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구 살림살이'는 900여 쪽의 결산서와 22종에 이르는 첨부서류 등 방대하고 복잡하여 이해하기 어려운 결산서의 핵심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하고, 어려운 회계용어를 쉬운 용어로 바꿔 설명하여 결산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자 제작했다.
 

이는 한 해 동안 중구의 살림살이가 어떠했는지 핵심적인 결산정보를 그래프와 도식으로 설명하여 회계정보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에게도 한 눈에 재정운영 성과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우리구 살림살이'는 틀에 박힌 형식에서 벗어나 지방재정에 관한 주민의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제작했다”며,“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회계정보를 통해 구민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으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