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남구, 4차 산업혁명 스마트도시 정책학교 개설
오는16일부터 23일까지 SETEC 컨벤션홀에서 SETEC 컨벤션홀에서 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등록날짜 [ 2019년09월08일 07시14분 ]

스마트도시정책학교 사전 교육 강남구청 제2별관 아카데미교육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오는16일부터 23일까지 SETEC 컨벤션홀에서 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정책과 서비스를 발굴하는 ‘스마트도시 정책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정책학교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도시, 저출산·고령화. 사회안전망,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콘텐츠를 탐구주제로 하며, 강의와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팀별로 해결방안을 경쟁 발표하며, 마지막 날 구청 본관 3층 큰회의실에서 최종발표회가 진행된다. 우수팀에게는 포상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스마트도시 전문가 최귀남 델 테크놀로지 전무, 장영신 복지협의회 정책연구실장, 임지혜 SAP코리아 파트너, 최수진 OCI 본부장, 주강진 KCERN 수석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서며, 허태욱 카이스트 교수, 곽노성 한양대 교수, 배영임 경기연구위원이 토론멘토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구의원들도 정책사업 발굴의 모든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공승호 뉴디자인과장은 “이번 정책학교는 민·관·학·연이 머리를 맞대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정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주민의 편익을 증진할 다양한 스마트도시정책이 많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제16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열린다 (2019-09-04 13:55:32)
서초경찰서'현대자동차 사옥 ...
원불교 전타원 윤성규 원정사 ...
FC서울, 인천 유나이티드를 제...
이재용 '추석연휴 사우디 건설...
청와대 '올해 취업자 증가, 20...
지방공무원 9급 시험서 사회·...
행안부, 2020년 국가공무원 1만8...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