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사랑재 '전통가락의 선율과 가을밤의 낭만을 즐기세요'
등록날짜 [ 2019년09월09일 14시10분 ]

국회 사랑재 한마당 공연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한강이 굽어보이는 전통한옥 사랑재에서 울려나오는 우리가락의 향연을 통해 국회가 국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소통의 장이 열린다. 국회는 가을이 깊어지는 오는 26일(목) 오후 7시 30분 ‘국가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국회 사랑재 한마당’을 개최한다.


공연이 열리는 사랑재는 국회를 방문하는 외국 귀빈들에게 전통한옥의 멋과 문화를 소개하고,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1년 건립되었다. 이번 ‘국가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국회 사랑재 한마당’을 통해 일반인에게는 작년 11월에 이어 두 번째로 그 내부가 공개된다.


이번 공연은 전통한옥의 정감있는 공간미를 살린 ‘옛 사랑방의 전통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날 행사에는 정재국 명인과 이·전수자들이 대취타, 피리 독주곡 및 합주곡을 통해 한국의 전통악기 중 부는 악기인 취(吹)악기와 때리는 악기인 타(打)악기가 어우러지는 우리 전통음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정재국 명인은 ‘국가무형문화재 제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보유자’이자 우리나라 궁중음악과 정악의 전통을 지켜온 인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 날 공연에서 ‘영산회상-상령산’ 피리 독주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 ‘국가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국회 사랑재 한마당’에 참석을 희망하는 국민은 9월 16일(월) 오전 9시부터 국회문화행사 홈페이지(http:culture.assembly.go.kr)를 통하여 신청(1인 당 2매까지 신청 가능)할 수 있다. 본 공연은 10월 5일 국회방송(NATV)을 통해서 방송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 추석연휴도 순천만국가정원에서.... (2019-09-11 11:58:26)
영등포구,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맞아 생명 존중 릴레이 (2019-09-09 06:58:52)
시흥시 ‘내게 의미 없는 것...
관악구,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
금천구, 금나래아트홀 재즈와 ...
완도해경, 청렴문화의 상징 다...
인천 연수구 연말까지 중장년 ...
안양시석수도서관, ‘내 몸을 ...
평택시, A형간염‘예방접종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