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 품앗이 성북, 소외 없는 한가위를 준비하다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06시12분 ]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 품앗이 성북, 소외 없는 한가위를 준비하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에는 민족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성북구 동네 곳곳에서 소외됨 없는 추석을 위한 행사들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 5일 성북구 새마을 부녀회(회장 조영남)가 주관하고, 성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후원한 “한가위 이웃과 함께하는 한가위 송편 빚기”행사에선 베트남, 캄보디아 등 결혼 이주 여성과 부녀회 회원들이 담소를 나누며 송편을 만들었고, 아직 우리 문화에 익숙지 않은 이주여성을 위해 한복입기, 윷놀이, 투호 등 한국 전통 명절 문화를 알려주기도 하였다.


그리고 구청에서 뿐만 아니라 성북구의 여러 동에서도 소외계층을 위한 명절행사가 펼쳐졌다. 주민자치회가 운영중인 동선동에서는 주민자치회 복지분과위원들이 주축이되어 어깨동무 가족봉사단, 취약계층 어르신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송편 400인분을 만들었으며, 시각장애인이 많은 지역의 특수성을 살려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 등에 송편을 건네어 이웃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삼선동에서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홍익중, 용문고, 대원외고, 한영외고 학생들이 서툰 실력이지만 봉사의 의미를 더해 명절을 앞둔 시점에 팔을 걷고 나서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기도 하였다.


다문화가정 행사를 주관한 조영남 성북구 새마을부녀회장은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타향에서 이주해온 다문화 여성들이 한국의 문화와 예절을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날 행사를 개최하였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으며,


유재승 동선동 주민자치회장은 “이웃과 소중한 정을 나누며 송편을 만들고 희망과 행복을 담은 나눔활동을 함께 하여 너무 좋다. 지역 어려운 이웃들 모두가 따뜻하고 훈훈한 추석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소외됨 없는 이웃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먼저 나서 주어서 참으로 고맙다”며 주민들의 노력에 재차 감사를 전했으며, “다문화 가정의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여 다양성이 존중받는 건전한 도시, 소외됨 없는 도시를 만들어 우리 모두가 잘하는 풍요로운 도시 성북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3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송편만들기 (2019-09-11 06:17:59)
광진구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 광진복지재단 설립 추진 (2019-09-11 06:01:37)
시흥시 ‘내게 의미 없는 것...
관악구,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
금천구, 금나래아트홀 재즈와 ...
완도해경, 청렴문화의 상징 다...
인천 연수구 연말까지 중장년 ...
안양시석수도서관, ‘내 몸을 ...
평택시, A형간염‘예방접종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