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하반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접수

입력 2019년09월11일 06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도군이 하반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접수 받는다.


군은 올해 하반기 조기폐차 지원금 3억8,300만원, 차량 270대분을 산정하여 예산의 소진시까지 신청 접수 받는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노후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고자 정부정책으로 실시하고 있다.


조기폐차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하여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 등을 포함하며 군에 2년 이상 등록되거나 현 소유자 명의로 6개월 이상 등록된 차량이 해당 된다.


또 정부지원(일부지원 포함)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어야 하며,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이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을 따르며 차량연식이 오래된순으로 우선선정,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상금 지급대상 확인서’를 받은 후 2개월 이내에 폐차 완료 후 ‘조기폐차 보상금 지급청구서’를 제출한 차주에 한하여 지급된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관계자는 “노후경유차를 조기폐차하여 대기오염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의 경각심을 가지고 많은 군민들이 같이 동참하여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