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을 걷자! 캠페인 개최

입력 2019년09월11일 08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작년 9월 11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진행된 「동작을 걷자!」걷기 캠페인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건강한 생활습관의 정착을 위해 오는 9월 24일(화)에 「동작을 걷자!」걷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구민 및 걷기 동아리 회원 100여명이 참여해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진행된다.

 

▲매달 11일인 ‘걷기의 날’ 홍보 ▲스마트폰 어플 ‘워크온’(WalkON) 소개 ▲운동처방사와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과 준비 스트레칭 ▲현충원 솔냇길 걷기 등의 일정으로 마련됐다.

 

*워크온은 목표걸음 달성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스마트폰 어플로 나이, 성별, 키, 몸무게 등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적정 걸음 수를 알려준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 워크온 내에는 7개의 동작구 관련 커뮤니티와 5,275명의 구민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인 및 지역주민과 걷기 정도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주요 행사인 현충원 솔냇길 걷기는 유품전시관 앞에서 집결, 경찰 충혼탑을 거쳐 유품전시관으로 복귀하는 3.3Km코스로 실시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 예정이다.

 

동작 구민 및 걷기 동아리 회원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오는 9월 17일(화)까지 전화 또는 방문(장승배기로 10길 42 동작구보건소 2층 보건기획과)접수하면 된다.

 

임종열 보건기획과장은 “걷기는 운동효과가 크면서도 시간장소 구애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효율적인 건강증진법”이라고 하면서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해 9월 구민 1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건강증진 및 걷기로 지역주민들이 소통‧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