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 디지털동작문화대전 편찬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08시42분 ]

용양봉저정일대 에서 바라본 동작구와 한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는 역사와 지리, 삶의 모습 등 구의 전반을 주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난달 28일 한국학중앙연구원과 협약을 맺고 「디지털동작문화대전」 편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동작문화대전」은 동작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변화·발전한 모습과 도시·경제·문화 등을 조사‧연구하고, 구 특성에 맞는 콘텐츠로 개발해 주민들에게 디지털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구는 이달 중 공모를 통해 편찬연구를 수행할 기관 또는 대학을 선정하고, 구가 소장한 발간도서와 사진을 바탕으로 자료 수집과 대전집필, 콘텐츠 제작에 들어간다.

 
특히, 수록내용의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항목검토위원회와 콘텐츠검토위원회를 구성·운영해 편찬 기사 항목을 심의 및 조정하고, 콘텐츠를 점검한다.

 
디지털대전에는 ▲자연과 지리 ▲지역사회와 시설 ▲역사와 문화유산 ▲문화예술과 신앙 ▲생활과 민속 등 5개 카테고리에 도시와 마을, 경제와 산업, 유물·유적, 행사·축제, 의식주 등 9개 분야의 방대한 내용이 담긴다.

 
구는 편찬 완료 후, 오는 2021년 11월부터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주민들에게 동영상, 사진, 가상현실의 시청각콘텐츠로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정종록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누구나 살고 싶은 동작의 전반적인 모습을 주민들에게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작의 대표적인 문화와 시설 등을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해 ‘용양봉저정일대 관광명소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 역사문화공간과 가족공원, 전망대 등의 조성으로 용양봉저정일대를 동작구를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테마로 만들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 시립소라도서관, 청소년에게 ‘서가’ 분양 (2019-09-13 07:55:51)
성동구, ‘고등학생 꿈스타그램’ 운영 (2019-09-11 08:09:45)
시흥시 ‘내게 의미 없는 것...
관악구,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
금천구, 금나래아트홀 재즈와 ...
완도해경, 청렴문화의 상징 다...
인천 연수구 연말까지 중장년 ...
안양시석수도서관, ‘내 몸을 ...
평택시, A형간염‘예방접종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