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낙성밴처밸리 한-중 공동협력 추진 발판 마련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11시02분 ]

왼쪽부터 노동영 서울대학교 연구부총장, 장레이 중국공산당심양시위원회 서기, 박준희 관악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서울대 후문 낙성대 일대를 창업밸리로 키우는 ‘낙성벤처밸리’ 육성 사업의 한-중 공동협력 추진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대 기술지주회사(대표 박동원)와 중국 칭화대 기술지주회사인 치디홀딩스(동사장 왕지우)가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양측이 과학기술단지건설, 기술 창업지원 및 투자 등 공동 관심분야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기술사업화 관련 노하우를 공유해 국제협력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는 민선7기 관악구가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낙성벤처밸리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담겼다. 서울대기술지주회사는 치디홀딩스가 참여 및 투자하는 (가칭)한중서울치디과기원 설립을 위해 서울대학교, 관악구청과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중국선양에는 치디홀딩스가 중심이 돼 중한선양치디과기원을 설립하는 등 각 국의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한국과 중국에 공동과학기술단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약 800개 기업을 보유, 세계 각지에 약 140개의 글로벌 창업기지를 구축하고 있는 치디홀딩스와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인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간의 교류로 향후 낙성벤처밸리 사업이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기술지주회사는 서울대학교의 투자기관으로 최근 4개의 펀드 결성과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주요 운용사로 선정돼 기술기반 기업들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은 관악구와 치디홀딩스의 교류 협력의 성과라는 점이 눈에 띤다.  그간 박준희 구청장은 한중교류협회(회장 김용덕)와 함께 치디홀딩스와 교류, 상호협력 관계를 다져왔다. 올 6월 치디홀딩스 그룹 총재가 관악구를 방문, 낙성벤처밸리 현장을 시찰했고 7월에는 관악구청장이 중국 중관춘에 답방,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구는 앞으로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치디홀딩스와 네트워크를 강화해 낙성벤처밸리 성공적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낙성벤처밸리의 롤 모델인 중국 칭화대의 기술지주회사와 국내 최고의 대학인 서울대 기술지주회사의 협약체결은 낙성벤처밸리 조성에도 큰 의미가 있다”며 “미국 실리콘밸리나 중국의 중관춘처럼 청년들이 창업하고 꿈을 펼치는 관악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태풍‘링링’피해 총력 복구를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 (2019-09-11 20:07:35)
완도군, 추석 앞두고 따뜻한 정 나눠 (2019-09-11 09:58:23)
성남시, ‘구인·구직자 만남...
임병택 시흥시장 옛 소래염전...
보성군, 전남권환경성질환예...
광주 남구, 유적지 탐방 ‘토...
완도군, 하반기 평생교육원 개...
구례군, 내년 문화재청 지역문...
동대문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