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호 안양시장, 아동·장애인 시설 위문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21시12분 ]

[여성종합뉴스]최대호 안양시장이 추석연휴 전날인 11일 아동복지시설인‘좋은집’(만안구 예술공원로)과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인‘희망아카데미’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시설종사자들을 위로했다.
 

최 시장은 어려운 이웃일수록 명절기간에 외로움을 많이 느낄 수 있다며, 희망을 잃지 않도록 정성 것 배려하면서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내기 바란다고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에 앞서 이진수 안양시부시장은 9일‘안양의 집’에 이어 10일‘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과일상자를 전하며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만안과 동안구청장을 비롯해 국·소·원장 등 시 간부공무원들도 이달 들어 노인요양원, 아동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노숙인 쉼터, 청소년쉼터 등 복지시설을 줄줄이 방문해 위로의 말과 함께 생필품을 전달했다.
 

소회계층과 추석 정을 나누기 위한 미담은 각 동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다.
 

안양4동과 6동, 비산1·2동, 관양1동이 송편과 전 등의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어 독거노인과 고시원 거주자들에게 전달했는가 하면, 안양1동은‘사랑의 오픈마켓’운영을 통해 마련한 명절음식‘사랑의 꾸러미’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며 훈훈함을 선사했다.
 

음식을 만들며 직원 그리고 지역주민들 간 오손도손 얘기를 나누는 시간은 명절을 즐기는 또 하나의 묘미가 되기도 했다.
 

박달1동에서는‘사랑의 쌀’모으기 운동과 관내기업인 ㈜노루페인트 기부금(150만원)으로 690여만원 상당을 쌀을 어려운 가정 230세대에 전달했다.
 

안양8동에서는 성문고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들이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1백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동에 기탁하는 선행이 있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례군 김순호 군수, 추석맞이 군경 위문 (2019-09-11 22:39:15)
인천 남동구, 고위험 위기가구 긴급 실태조사 실시 (2019-09-11 21:09:33)
관악구,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
금천구, 금나래아트홀 재즈와 ...
완도해경, 청렴문화의 상징 다...
인천 연수구 연말까지 중장년 ...
안양시석수도서관, ‘내 몸을 ...
평택시, A형간염‘예방접종과 ...
평택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