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보름달처럼 풍성한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

입력 2019년09월12일 07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가위 한마당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대공원은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를 9월 13일~ 9월15일 동물원 정문광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 !다채로운 행사로 추석을 흥겹게


➀ <전통놀이 마당> (동물원 정문 광장, 12시~18시)


동물원 정문광장에는 명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우리의 전통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투호, 윷놀이, 제기, 굴렁쇠, 사방치기 등 온가족이 함께 웃음 넘치는 시간을 가져보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엄마 아빠는 향수를, 어린아이들은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➁ <소원쓰기 마당> (동물원 정문 광장, 12시~18시)


또한 한지에 소원을 적어 매달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가족의 건강, 추석을 맞아 새로운 다짐 등 보름달 아래에서 마음 속 진심을 담아 소원을 빌어보자.


➂ <한복체험 마당> (동물원 정문광장 무대, 12시~18시)


혼례상과 왕좌 등 민속소품과, 조선왕조 왕과 왕비, 어린이용 한복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관람객이라면 한복을 입고 특별한 사진을 찍어보자. 연인이라면 전통 혼례복을 입고 의미 있는 기념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➃ <떡메치기 마당> (정문광장 무대 앞, 14시 /16시 , 각 30분 진행)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맛있는 떡을 함께 만들어보는 떡메치기! 14시와 16시 하루 두 번씩 진행되며 참여자들이 쌀을 떡메로 쳐서 떡으로 완성되면 다함께 인절미로 만들어 나눠먹을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다. 다함께 참여하고 즐겨보며 추석의 화합을 느껴보자.
 

서울대공원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보름달!


추석 둥근달이 잘 보이는 대공원의 달맞이 명소


1. 호수 둘레길 : 청계저수지를 따라 둥글게 걷다보면 어느새 달이 떠 오르는 풍경을 볼 수 있다. 호수 둘레길 어디라도 아름다운 경치가 아름다워 조용한 밤 산책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코스이다.


2. 분수대 광장 : 지하철 4호선에서 내려 곧장 걸어오면 제일 먼저 만 나는 곳이 분수대 광장이다. 넓게 트인 하늘과 청계산 너머로 보이는  달이 멋진 장소.


3. 동물원 정문광장 : 동물원 정문 앞 커다란 호랑이 상과 함께 달을  관람하는 것도 특색 있는 풍경이다.


4. 미리내 다리 : 넓은 다리 위에서 보이는 자연의 모습도 인상적인 풍경이다. 호수에 비친 아름다운 달을 감상해보자


5. 현대미술관 : 고즈넉한 미술관 근처에서 들기는 감성적인 달맞이도 추천 한다. 조용히 걸으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고 함께 걸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도 좋은 길에서, 나만의 달맞이를 해보면 어떨까.


서울대공원 송천헌 원장은 “이번 추석연휴엔 온가족이 서울대공원에서 풍성한 한가위 행사도 즐기고, 달맞이를 통해 마음속 소원도 빌며 자연속에서 힐링과 행복을 나누는 나들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