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2개 사업 선정

입력 2019년09월18일 10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북일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을 비롯, 국비 29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42억 원 규모의 2개 신규 사업이 선정됐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촌의 기초인프라 투자 및 특화발전을 위한 지역개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농촌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 하고 농촌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이 주도하는 상향식 공모방식으로 추진된다.

 
장성군은 지난 2월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시군역량사업 공모를 신청하고 전라남도, 농림축산식품부 평가를 거쳤다. 평가 결과 ▲북일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국비 28억 원) ▲시군역량사업(국비 1억4천만 원) 등 총 2개 세부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29억여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선정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군의 체계적인 준비로 이뤄졌다. 장성군은 공모선정을 위해 지난해 사업지구별 추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주민 역량교육, 현장 포럼, 선진지 견학을 추진하여 지역민의 공감을 유도하고 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공모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공모선정은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이뤄진 성과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공모에 선정되기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한 만큼 사업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