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제철 찰전어 맛보러 마량항으로 오세요

입력 2019년09월19일 11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마량미항 찰전어축제 개최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아름다운 마량항에서 물오른 제철 전어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마량미항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마량면 지역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마량미항 찰전어축제’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마량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마량 미항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강진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홍보하여 지역 활성화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축제는 20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개막식과 함께 본격 시작된다.
 

마량면은 축제에 대한 방문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자 11종의 참여행사를 마련해 축제를 진행한다.


주요행사로는 개막 축하공연, 마량미항 노래자랑, 새싹 노래자랑과 어린이 백일장이 열린다. 마을대항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체험, 근‧현대 사진전, 우리 집 가훈쓰기, 생선회 깜짝 경매, 깜짝 청자 경매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정 강진만에서 갓 잡아올린 싱싱한 전어를 맛 볼 수 있는 시식행사를 비롯해 300인분 대형 전어비빔밥 만들기, 전어 맨손잡기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조달현 마량면장은 “제11회 마량미항 찰전어 축제는 제철 맞은 가을 전어와 아름다운 마량 미항의 풍경이 어우러져 축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 현장을 직접 방문해 강진의 매력과 축제의 재미를 즐기고 돌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