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수 1위!, 치매로부터 안전한 고흥 만들기

입력 2019년09월20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강지수 1위!, 치매로부터 안전한 고흥 만들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은 19일 고흥군노인복지관 일원에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19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 행사는 흥겨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치매관리 사업 유공자 및 건강장수자 표창에 이어 고흥군치매안심센터의 치매관리 사업추진을 담은 영상 시청, 고흥경찰서의 치매관리 미담 사례발표 등의 순으로 알차게 진행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기초건강검사 및 치매예방 검사·상담 △치매예방 보드게임 △치매예방 바로 알기 퀴즈 △집중력 강화 프로그램 △심신안정 아로마테라피 등 테마별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군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었다.


그리고 이날 행사에서는 교복을 입고 학창시절을 재연한 촬영사진을 즉석에서 제공했던 포토존이 어르신들에게 매우 인기를 끌었다.


군 관계자는 “금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매우 필요한 질병임을 인식하길 바란다”고 했으며, “치매는 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하므로 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치매관리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치매상담 콜센터 ‘하나로 서비스’(1899-9988)를 운영해 24시간 치매관련 모든 상담을 진행하고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