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고려대 청소년 생명과학 체험프로그램 사전설명회
등록날짜 [ 2019년10월04일 07시01분 ]

도봉구-고려대 청소년 생명과학 체험프로그램 사전설명회 단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지난달 28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관내 고등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19일부터 진행되는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과학 체험프로그램’의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2013년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는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과학 체험프로그램’은 생명과학분야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대학교 실험실에서 직접 체험하고, 전공교수의 전문적인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과 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김성욱 교수와 이민우 연구교수 등이 지도교수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사전설명회에서 김성욱 교수는 진행할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생명과학 이론과 세포, DNA 구조 및 유전형질 등에 대한 기초강의를 직접 실시했다.


또한, 이민우 연구교수의 사회로 학생별 모둠 편성을 실시하고 프로그램 일정 및 어떠한 생명과학 관련 실험을 하게 되는지를 안내했다.


도봉구에서 주최하고,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에서 주관하는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사전에 학교 추천을 통해 학생들을 모집했다.


구 관계자는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생명과학에 대한 탐구능력 향상은 물론,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험 프로그램으로 참여도가 높다.”면서 “과학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는 과학분야 진로에 대한 멘토링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인천지역 최초 상담심리대학원 설립 (2019-10-06 09:30:43)
인천평생교육진흥원 '2019 인천 평생교육×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워크숍'성료 (2019-10-03 17:14:04)
중부해경청, 한-중 해양수색구...
안양시, 공무원 대상으로 '청...
안양시자원봉사센터 – 재난...
안양시, 연말까지 과태료 체납...
안산시, 제7기 외국인주민 모...
안산시, 제3단계 희망일자리사...
안산 상록수보건소, 비만예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