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환경교육센터 ‘환경어벤져스’ 개최

입력 2019년10월08일 07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도봉구 가을한마당 프로그램 진행모습 (2018년 10월13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오는 12일 발바닥공원에서 도봉환경교육센터 ‘2019 가을한마당’을 개최한다. 


구는 이번 도봉환경교육센터 가을한마당을 통해 도심 속 공원에서 지역의 환경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고, 따뜻한 가족애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도봉환경교육센터,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봉구 환경정책과, (사)환경교육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지역의 자연생태환경을 알리고, 지역주민이 지구의 환경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환경보호를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체험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지구를 구하기 위한 다양한 미션수행 △도봉구 깃대종 △기후변화퀴즈 △촉감 상자 △미세먼지 정화식물 스칸디아모스 액자만들기 △이제는 노플(No Plastic) 시대-플라스틱을 찾아라 등이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접수·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필(必)환경시대, 이번 가을한마당이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희망의 릴레이로 도봉구민 모두가 지구를 지키는 영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환경교육센터(도봉환경교실)는 도봉구 환경교육의 발전을 위해 2003년부터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도봉환경교육센터(도봉환경교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가을한마당 행사뿐 아니라 매월 진행되는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ecoclass.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