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제23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행사
등록날짜 [ 2019년10월08일 18시07분 ]

[여성종합뉴스/강병훈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8일, 동구 주민행복센터 대강당에서 지역 어르신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존경받는 어르신의 모범상이 되고 노인복지 증진에 공헌한 모범노인 및 단체 등을 포상하여 범사회적 경로효친 문화 확산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흥겨운 분위기속에 시작된 이날 행사는 구청장의 기념사에 이어,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하고 노인 복지를 위해 힘써온 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진 축하행사에서는 노래자랑 예심을 통과한 총 5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초청가수 등의 축하 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으로 즐거운 자리가 이어졌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오늘 행사로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의 숨겨진 끼와 장기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통해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존경받는 어르신상 확립 및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문화 활성화 지원, 사회활동 지원 사업 등 노인복지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만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예방접종을 지난 3월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이며, 어르신들을 위한 효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孝’실천 외식업소 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내년부터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품위유지를 위한 이․미용비도 지원할 계획으로,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강병훈 (minji333@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 나주시, 어르신 한마당 행사 (2019-10-08 19:16:47)
마포구, 취약계층 안전 노인일자리로 해결한다! (2019-10-08 08:32:25)
안산시, 긴급차량 ‘안전하게 ...
안양시청 민원동 화장실 ‘제2...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기업 ...
인천정보보호지원센터 ‘정보...
인천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인천 동구, 나눔과 희망으로 ...
인천 연수구보건소, 고위험 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