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청소년축제 가을바람 따라 스트레스 훌훌~ 성료
등록날짜 [ 2019년10월12일 14시06분 ]

제4회 구로청소년축제 (세계시민퍼레이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구로 청소년축제가 12일 구로중학교와 구로중앙로 일대에서 열렸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로구 청소년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직접 기획하는 축제가 어느덧 4회를 맞이했다”며 “오늘만큼은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리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로청소년 연합팀이 이광춘, 이화림, 오화영, 손병희 등 한국의 독립운동가 모습이 새겨진 깃발을 흔들며 축제의 막을 열었다.
 

이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세계시민 퍼레이드가 열렸다. 대취타의 상징 깃발을 선두로 ‘우리는 세계시민’, 문화다양성, 공정경제, 장애인 인권, 청소년 노동인권, 성 평등, 청소년 참정권, 기후와 환경, 화해와 평화 등을 주제로 한 9개의 깃발이 구로중앙로 700m 구간을 행진했다.
 

‘차별 없이 다름을 존중하자’, ‘더불어 함께’, ‘공정무역과 함께 가능한 삶’ ‘다른 사람보다 느리지만 기다려주세요’ 등 청소년들의 생각을 담은 피켓이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관내 16개 초중고가 참여한 태양광 비즈메이커, 증강현실 만들기, 로켓발사, 웨어러블 기기를 통한 사물인터넷 체험 부스는 호기심 많은 청소년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이날 처음 열린 제1회 드론‧로봇 창의융합 경진대회도 열띤 응원 속에서 진행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로 청소년 축제를 잘 마무리하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제24회 강동선사문화축제 이모저모 (2019-10-13 08:14:00)
강동구, 제24회 강동선사문화축제 개막 (2019-10-12 10:03:56)
국민권익위원회 “공익신고 ...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
제주도, 제10회 혼인지 축제 '...
평택시, 해외 유입 홍역환자 ...
평택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검찰 특수부, 서울. 대구. 광주...
광양시, 광영동 주민과 함께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