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흥군, 새내기 전입자 ‘장흥 바로알기 투어’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0월12일 15시14분 ]

장흥 바로알기 투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12일 장흥군에 새롭게 보금자리를 마련한 전입자들을 대상으로 장흥바로알기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투어는 전입자들이 장흥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장흥군에 전입한 지 1개월 이상 1년 이내 전입자 33명으로 구성됐다.

 

투어 일정은 동양의 3보림의 하나인 천년고찰 유치 보림사에서 시작했다.

 

이어 수몰의 역사를 함께한 장흥댐을 거처, 안중근의사 위해와 영정을 모신 해동사를 방문했다.

 

2019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에서는 현대의학, 한의학, 대체보완의학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정보를 듣고 현장에서 진료체험을 경험했다.

 

오후에는 탐진강변에서 실시한 장흥의 대표 고유차 청태전 나들이 축제에 참여했다.

 

청태전의 역사적 유래와 효능, 차 시음과 함께 청태전과 연밥만들기 체험해 국가중요농업유산 청태전에 가치이해와 함께 전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일정으로 천관산 정안사를 방문했다.

 

고려 인종의 비 공예태후의 사당이 모셔진 정안사는 길이 흥할 고장이라하여 ‘장흥’이라는 고을 이름을 하사받은 중요한 역사 유적이다.

 

장흥군은 지난 5월 인구늘리기 조례개정을 통해 결혼장려금 최대 7백만원 확대 지원하고 있다.

 

신혼부부 주거비 지원 신설을 비롯하여 전입세대 지원, 귀농귀촌귀어민 지원, 청년일자리사업 지원, 신혼부부 주거비 지원, 출산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안정된 정착여건을 도모하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길이 흥하는 장흥군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꾸미신 전입자 여러분을 다시 한 번 환영한다”며, “이웃과 정을 나누는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도군, 제27회 대한민국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 취소 (2019-10-12 17:15:27)
전남도 농협․아이쿱생협,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 앞장 (2019-10-12 13:04:40)
중부해경청, 한-중 해양수색구...
안양시, 공무원 대상으로 '청...
안양시자원봉사센터 – 재난...
안양시, 연말까지 과태료 체납...
안산시, 제7기 외국인주민 모...
안산시, 제3단계 희망일자리사...
안산 상록수보건소, 비만예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