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진로박람회 개최

입력 2019년10월14일 08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서울 중구가 오는 18일 오전9시45분부터 을지로6가 훈련원공원 및 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총 38개의 직업체험부스에서 200여명의 직업멘토가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과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직업체험부스는 크게 융합기술공간, 문화예술공간, 공감소통공간으로 나뉘며, 간이 적성검사 및 진로상담도 이뤄진다. 체험부스는 학생들의 관심사와 선호도를 반영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일부는 상시 운영된다.

 

이 중 제일 관심을 끄는 곳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미래 유망직업들을 알아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융합기술공간 부스이다.

 

VR전문가, IoT전문가, 3D모델링·프린팅전문가, 드론전문가, 코딩전문가 등 4차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기술들을 체험해 보고 생소하지만 새롭게 떠오르는 업사이클리스트, 미디어플랫폼 개발자가 되어볼 수도 있다.

 

문화예술공간 부스에는 배우, 성우, 무대기획자, 요리사 등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과 텍스타일 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와 같이 구의 지역특성이 담긴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감소통공간 부스에서는 이고그램전문가, 환경전문가, 국제구호전문가, 청소년지도사, 국제기구 근무 등 다변화하는 사회에서 요구되는 직업군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진로박람회에는 대경중, 성동고, 창덕여중, 장충고 등 관내 7곳의 중·고등학교 학생 1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현지 직업인들의 생생한 직업체험기를 들어보는 이야기 한마당, SNS 이벤트 등도 준비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느껴볼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미래를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인프라를 활용하는 등 진로체험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