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 행, 재정 업무' K-에듀파인 통합

입력 2019년10월15일 11시5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2억원 들여 인프라 구축

[여성종합뉴스/박초원기자] 강원도교육청은 행. 재정 업무 시스템을 통합한 'K-에듀파인'을 내년 1월부터 도내 모든 학교에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학교 현장과 공공 교육기관에서 사용 중인 재정업무(에듀파인)와 행정업무(업무관리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이 통합 운영과 노후 서버 교체로 서비스 처리 능력이 향상돼 담당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62억여원을 투입해 장비 교체와 소프트웨어 개발 등 인프라 구축을 마치고 본청과 교육지원청 등 직속 기관에 K-에듀파인을 개통, 내년 본예산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부터는 새 통합 시스템을 모든 학교와 교육기관에도 전면 개통해 일선 교육 현장의 회계와 행정 업무를 처리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다음 달부터 내년 1월까지 회계와 업무관리, 통합자산 관리 등 시스템 운용에 대한 사용자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충분한 사용자 교육을 통해 K-에듀파인 개통으로 인한 일선 학교의 혼란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적용은 2021년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그전까지는 기존 에듀파인 시스템을 이용해야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