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위한 직무적성검사(GSAT)'20일 실시

입력 2019년10월20일 17시18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5개 도시와 미국 뉴욕, 로스엔젤레스에서 일괄적으로 ....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삼성그룹의 올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위한 직무적성검사(GSAT)가 20일 실시됐다.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와 미국 뉴욕, 로스엔젤레스에서 일괄적으로 치러진 GSAT는 '삼성맨'이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관문 중 하나로 꼽히며,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는 '삼성고시'라고도 불리는 시험이다.


시험과목은 언어논리,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 사고 4과목으로 115분간 총 110문항이 출제됐다.


응시자들 사이에서는 '극강의 난이도'로 기록됐던 상반기 대비 쉬워졌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으나 모든 문항은 객관식이며 틀린 문제는 감점 처리되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는 빨리 넘기는 게 실력'이라는 게 수험생들 사이 '꿀팁'으로 과목 별 난이도는 반응이 엇갈렸다.

 

온라인 취업 카페에도 이날 정오부터 GSAT 난이도에 대한 응시자들의 후기가 잇따랐으며 시각 과목이 유독 쉬웠다는 평이 많았다.


한 응시자가 올린 '불 싸트(GSAT) vs 물 싸트' 투표 글에는 오후 1시 기준 어려웠다는 뜻의 '불'에 60여명, 쉬웠다는 뜻의 '물'에 70여명이 투표했고, '미적지근'에는 100여명이 표를 줬다.

 

삼성은 GSAT 합격자를 대상으로 11월 임원면접, 직무역량면접, 창의성면접을 진행하고, 이후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