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외교부 유연철 기후변화대사 초청 “인천항 환경 토크콘서트” 열어

입력 2019년10월23일 17시0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23일 외교부 유연철 기후변화대사를 초청하여 ‘기후변화대사와 함께하는 신기후체제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하는 “선상 토크콘서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토크콘서트에서 유연철 기후변화대사는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 , 기후변화체제의 변화와 신기후체제 , 기후변화 협상의 동향 , 4차 산업혁명기술과 기후변화 등 전 세계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상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확산과 대응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기후변화체제에 융합을 위한 소통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천항만공사를 비롯하여, 인천항항만물류협회, 인천항운노동조합, 인천내항부두운영, 인천항시설관리센터, 인천항보안공사, 한국선주협회 인천지구협의회 등 인천항의 주요 플레이어와 유엔환경계획, 인천환경운동연합, 가톨릭환경연대, 인천녹색연합 등 비정부단체, 시민, 학생 등이 참여하여 깊은 공감과 함께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공사에 따르면, 이달 초 지역신문 보도와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학생 등 시민의 사전 신청으로 마련되었으며, 동북아시아 최초의 친환경선박인 <에코누리>호 선상에서 개최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항만해설사가 함께하는 인천내항 이야기 프로그램도 진행하였다.

또한, 공사는 유연철 기후변화대사의 인천항 방문을 기념하고 기후변화와 해양환경 파괴의 실태를 직시하고 해양보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미래세대에도 깨끗한 인천항으로 물려주고자 항만 종사자들과 공동으로 ‘인천항 환경보전다짐’선언도 함께하였다.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범 인천항 종사자의 약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