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가족관계등록에서 후속 절차까지 ‘ONE-STOP’… 혜택 놓치지 마세요

입력 2019년10월28일 09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포구청 가족관계 접수창구에서 담당 공무원이 리플릿을 전달하며 안내하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마포구가 지난 11일 '이런게 있었나요? 알아두면 유익합니다'라는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절차 안내 리플릿을 만들어 주민과 관계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총 12면으로 구성된 리플릿에는 출생 등 각종 가족관계등록신고 시 반드시 해야 할 후속조치 사항과 해당 주민에게 제공되는 각종 혜택 및 그 신청 절차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는 구가 일반 주민들이 출생과 사망, 개명 등 각종 가족관계등록신고 후 제공되는 복지서비스나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을 놓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생활민원 구석구석까지 살펴 적극행정에 나선 것이다.

 

리플릿은 출생신고 후속절차, 사망신고 후속절차, 개명·생년월일 정정 신고 후속절차 세 부분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출산 관련 서비스 통합처리 신청(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영유아 건강검진 등 각종 복지서비스와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성명 및 생년월일 정정 후 신분증 재발급 및 인감 변경 신고 등 구민에게 꼭 필요한 사항이 상세히 기재돼 있다.

 

구는 많은 구민들이 리플릿을 볼 수 있도록 구청과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의 민원실에 리플릿을 비치해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분만실을 보유한 산부인과 3개소(제이스엠비, 진오비, 신촌연세퀸 산부인과의원)에 출생신고서와 함께 리플릿을 배부해 출산을 앞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리플릿 제작을 통해 다양한 민원절차 및 수혜절차를 지역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정부 및 구의 각종 혜택과 정보를 놓치지 않고 제공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