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예비 학부모 교실 좋은 부모 키움 학교

입력 2019년11월06일 10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자녀의 초등학교 취학이라는 새로운 관문을 맞이하는 예비 학부모가 올바른 부모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가 도와준다.


서초구는 8일부터 매주 금요일 11월 한달간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서초구청 9층 교육실에서 ‘좋은부모 키움학교’를 운영한다.


자녀의 성공적인 학교 적응과 예비학부모의 올바른 부모역할을 지원하기 위한‘좋은부모 키움학교’가 지난 4월 첫 개설하여 큰 호평을 받아 하반기에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좋은부모 키움학교’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현직교장, 임상심리 교수, 정신간호 교수 등 각 분야 아동 전문가의 강의로 총 4회 진행된다.


참여 부모들은 아동의 정서·행동 발달과정과 올바른 부모역할, 긍정적 훈육방법 등을 배운다.


매 시간 강의는 물론 아동 전문가들이 자녀의 발달과정에 따른 맞춤형 전문가 코칭부터 자녀와의 효과적인 소통기술, 아이가 보내는 SOS신호, 학교생활 적응팁까지 알차게 알려줄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교육을 통해 부모가 자신과 아이를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올바른 자녀양육으로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