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창군, 어르신 일자리 창출위한 시니어클럽 개관.. 피어라 은빛의 꿈
등록날짜 [ 2019년11월06일 11시5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북 고창군이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고창시니어클럽’을 개관, 어르신 맞춤형 공공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고창시니어클럽은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어르신들의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욕구를 충족,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고창시니어클럽은 사회복지법인 선운사복지재단에 위탁·지정해 운영되며, 고창읍 월곡택지 내 고창교육문화센터 2층에 자리 잡았다. 앞으로 어르신 맞춤형 취업훈련, 새로운 일자리 개발, 일자리 상담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생산적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기상 고창군수와 조규철 고창군의회 의장 및 고창군의회 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어르신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전문 시니어모델발굴 사회적기업인 ‘뉴시니어라이프’에서 40여명의 전문 시니어모델이 패션쇼를 진행했다. 특히 고창군 어르신들이 함께 워킹을 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개소식에 참석한 관중들에게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또 시니어클럽 1층 로비에선 전북권 시니어클럽 홍보부스를 운영해 전북권의 다양한 어르신들이 제작한 상품들을 둘러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최근 마케팅프런티어 대상 수상, 웰니스 도시 선정, 식초문화도시 선포 등으로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공공형 일자리가 늘게 됐다”며 “어르신들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발굴은 물론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노인복지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주시, 치매예방·치매조기검진이 중요 남부·북부치매안심센터 운영 (2019-11-06 14:20:05)
은평구, 저소득층에 친환경 소재로 주거환경 개선 (2019-11-06 08:59:18)
푸른 상사화 잎과 붉은 단풍이...
해남군‘축사 냄새저감 프로...
신안군 맛의 예술섬 조성의 밑...
전남도, ‘인구소멸지역 지원 ...
무안군 해제면 새마을부녀회, ...
안양 만안구보건소, 한파기간 ...
동대문구, 알기 쉬운 결산보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