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독산동 우시장 위생환경 개선

입력 2019년11월07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시장 상가내 냉장 진열장 설치 전(사진 왼쪽)과 설치 후(사진 오른쪽)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독산동 우시장 일대 위생환경개선을 위해 지난 5월말부터 ‘자체합동단속반’을 구성하고 대대적 홍보·계도를 거쳐 합동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구는 앞서 지난 7월부터 10월말까지 5개 부서(지역경제과, 청소행정과, 건설행정과, 위생과, 도시재생과) 총 인원 139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축산물판매업 영업자 준수사항 및 표시사항 이행, 축산폐기물 배출, 도로상 노점 및 물건적치 등 우시장 환경을 저해하는 사항에 대해 집중 단속했다.


단속을 통해 우시장 범안로 보도 위 불법 노점과 적치물 총 26건을 전부 시정조치해 주민들이 불편 없이 보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축산물을 냉장시설이 아닌 가판위에 진열하거나, 위생용기에 담지 않고 운반하는 위반사항들도 단속이 이루어졌다. 축산물판매업소 187개소를 점검해 위생기준 위반업소 12개소에 대한 시정명령, 경고 등 행정조치를 실시했다.


특히, 구는 상인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실시해 상인들 스스로 점포(52개소)에 냉장 진열상자(쇼케이스)를 구매 설치하는 등 상인들의 위생의식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구는 앞으로도 우시장 위생환경개선을 위해 우시장 축산물판매업소 등에 대한 홍보와 단속을 지속 실시하고, 정기적인 상인간담회를 개최해 상인들의 위생의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독산동 우시장은 오랜 시간 이곳을 지켜온 지역의 자랑이자 훌륭한 자원이다”라며, “앞으로도 개선되어야 할 부분들이 많이 남아있지만 구청, 상인, 주민이 함께 지혜를 모아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