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1회 성북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등록날짜 [ 2019년11월08일 05시46분 ]

이승로 성북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는 다양한 계층과의 상생, 어울림의 모습이 다양하게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4일에 열린 ‘2019년 성북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지역의 저소득가정 장학생들을 선발하여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성북구 저소득 장학생 지원사업’은 올해로 11번째로 ‘성북구 저소득주민 장학기금’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성북구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정규대학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금액은 개인별로 최대 2백만원이 지원되며, 타 장학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에 대해서만 한도 내 지원한다.


올해 구는 평소 바른 품행과 모범적인 학업생활로 타의 귀감이 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22명의 대학생을 선발하였으며, 총 3,383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지난 4일에는 대상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직접 구청으로 초대하여 이승로 구청장과의 환담 등 격려의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이날 이승로 구청장은 “예비 인재들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사회에 참된 일꾼으로 육성하는 일이야말로 장학사업의 근본 취지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을 통하여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다할 것이다”라며 감사와 격려말을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2020년도 대입정시 전략특강’ 개최 (2019-11-08 07:07:19)
인천시교육청, 초등 교사 대상 읽기 유창성 프로젝트 연수 운영 (2019-11-07 21:27:52)
영등포구, 사회적기업과 쪽방 ...
공원이 된 학교 … 강남구, ‘...
경기도, 외국인노동자 고충 해...
수원시, 자동차 공회전 집중 ...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 ...
이천시↔하모니컨트리클럽 숲...
여주시, 2020년도 1단계 공공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