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2019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록날짜 [ 2019년11월08일 06시42분 ]

도봉구 직원들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수상을 하고 단체사진 촬영하고 있는 모습(11월 1일. 고양시 국제꽃박람회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지난 1일 고양시 국제꽃박람회장에서 개최된  ‘2019 제1회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에서 ‘정치문화혁신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정치 공모대회’는 (사)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후원해 올바른 지방정치와 자치분권에 대한 활동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공모는 △주민생활 △행정혁신 △자치분권혁신 △미래개척 △지방정치문화혁신 5개 분야로, 도봉구는 ‘정치문화혁신’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에서 도봉구는 주민참여 및 민관 협치를 위한 제도적‧행정적 기반을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마련하고, 마을공동체에서 교육공동체로 이어지는 참여와 협치의 확장, 문화로 잇는 민·관·학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주민이 행정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한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민과 함께 만들어간 ‘방학천 문화예술거리’와 ‘평화문화진지’, ‘도봉구민청’, ‘별별모험놀이터’ 등 지역의 특징을 담은 주민참여공간은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되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마을·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민·관·학 거버넌스를 통해 주민의 역량과 성장을 이루었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토대를 실현해 가고 있다.”면서 “앞으로 구정 정책에 있어 협치와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양시, 마동정수장 화재대비 소방합동훈련 실시 (2019-11-08 07:21:42)
해남군, 2019년 공약이행 군민평가단 회의 개최 (2019-11-08 05:58:14)
푸른 상사화 잎과 붉은 단풍이...
해남군‘축사 냄새저감 프로...
신안군 맛의 예술섬 조성의 밑...
전남도, ‘인구소멸지역 지원 ...
무안군 해제면 새마을부녀회, ...
안양 만안구보건소, 한파기간 ...
동대문구, 알기 쉬운 결산보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