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송정도시재생축제,‘뚝방길에서 만나요’

입력 2019년11월09일 06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9일, 단풍이 아름답게 물든 송정제방길에서 송정도시재생 축제 ‘뚝방길에서 만나요’가 개최된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오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송정동 송정제방에서 송정도시재생 어울림축제 ‘뚝방길에서 만나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정 도시재생사업을 이끌고 있는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도시재생이 주민들 간 만남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의미로 ‘뚝방길에서 만나요’란 타이틀로 개최된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송정동이 좋은 이유’ 라는 주제의 주민공모 사진 전시전과 아이와 함께하는 ‘키즈 플리마켓’, 성동구의 각 지역별 도시재생 스토리 부스 운영이 주요 이벤트로 열린다.


이 외에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 아이들과 성인이 함께할 수 있는 사방치기, 페이스페인팅, 미니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어르신들을 위한 당뇨 및 혈압 체크 건강상담 부스 운영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한마당으로 준비된다.


이번 축제는 2015년부터 매해 가을 개최되고 있는 ‘송정마을 단풍축제’와 함께한다.  은행나무, 왕벚나무, 버즘나무(플라타너스) 등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서울시의 걷고 싶은 10대 거리로 선정된 송정제방길의 단풍과 함께 무르익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기회가 될 것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송정도시재생 축제가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