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0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70명 선발

입력 2019년11월11일 08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오는 26일(화)까지 ‘2020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공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비사업이며, 선발인원은 총 170명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동대문구민으로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사람 △가족 합산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사람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 구직 등록을 한 사람 △행정기관 또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노숙인임이 증명된 사람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권자, 실업급여 수급자, 최근 2년간 2회 이상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등은 참여가 불가하다.


구는 신청서 접수 마감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고, 다음 달 31일(화)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참여자들은 2020년 1월 10일(금)부터 6월 30일(화)까지 근무한다. 근무시간은 1일 6시간 이내, 주 5일 근무가 원칙이며, 급여는 2020년 최저임금(시간급 8,590원)이 적용된다. 단, 만 65세 이상 참여자는 안전을 위해 1일 3시간 또는 4시간만 근무 가능하다.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업 상담 △취업박람회 참여 △직업 훈련 연계 △안전‧노동‧성희롱예방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접수기간 중 동대문구청 1층 종합민원실 내 일자리센터에서 구직등록필증을 발급 받은 후, 구직등록필증과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가점대상 증빙서류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하여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권영상 일자리창출과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